유튜브 ( You Tube )는 오리지널 프로그램의 경우 아동용 등 일부 서비스만 유지하는 대신 짧은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 쇼츠' ( YouTube Shorts )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로 했다. 유튜브는 이를 위해 지난해 인기 쇼츠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1억달러(약 1192억원)의 펀드를 조성했다. 유튜브 경쟁자는 넷플릭스( Netflix )가 아닌 틱톡( Tiktok) 이 되었다.
1. 유튜브 쇼츠
영상 길이가 60초가 넘지 않은 짧은 동영상이며 세로 비율로(9:16)로 제작 한 영상을 말한다.
(1) 유튜브 쇼츠의 장점
1) 일반영상에 비해 알고리즘 선택을 받기가 쉬워 다른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확률이 더 높고 조회 수가 잘 나온다.
2) 수익창출 요건을 ( 구독자 1,000명 / 공개 동영상의 시청 시간: 4,000시간 필요 ) 충족하지 못했던 크리에이터도 이제 $100 미만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 보너스 금액이었던 $10,000를 넘는 보너스가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쇼츠의 단점
1) 수익 창출 요건 중 공개 동영상의 시청시가에 쇼츠는 포함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유튜브 쇼츠의 활용
정체된 구독자수를 활성화 하기 위한 방법으로 영상제작 일반영상과 선순환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2. 유튜브 쇼츠펀드 ( 쇼츠 수익 )
YouTube Shorts Fund는 크리에이터가 Shorts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였으며, 지난 8개월간 수천 명의 크리에이터가 보너스를 받았습니다.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YouTube는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급 대상을 확대하고 크리에이터가 받을 수 있는 보너스 금액을 증액하는 등 Shorts Fund로 크리에이터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방법을 실험하고자 합니다. 전에 자격요건을 충족하지 못했던 크리에이터도 이제 $100 미만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 보너스 금액이었던 $10,000를 넘는 보너스가 지급될 수도 있습니다. 이 실험에서 현재 Shorts Fund를 통해 수익을 창출 중인 크리에이터의 지급액은 변경되지 않지만 일부 크리에이터의 경우 수익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3. 유튜브 쇼츠 제작
YouTube Shorts를 사용하면 누구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세계 각지의 새로운 시청자층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YouTube 앱에 내장된 Shorts 카메라만 있으면 됩니다.
※ 제목이나 설명칸에 #shorts #쇼츠 넣어주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와 경쟁 포기한 유튜브 쇼츠로 YouTube Shorts 눈 돌리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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